오늘은 지난번 우리 다단계에 업무에 열중이신 고객님의 부탁을 못이기고....


이번에 또 교육장으로 갔다...


고객이 원하면....^^


다른거 다떠나고... 그 다단계 강사가 했던 말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을 할까 한다.



급여소득자도 다단계에 빠져 있는 구조다.

자~ 생각해봐라...

한 회사 직장인이 1달 동안 총 수입이 5억 벌었다고 해보자.

그럼 건물 임대료, 비품 비용, 등등.. 기타 비용으로 빠진다.

가장 중요한 수익 배분

사장 : 60

과장 : 30

대리 : 20

사원 : 10 


그러고 생각해 보니 전 직장은 은행이었다.

은행에서 한달 총 수익에서 내가 가져가는 비용은 정해져 있다.

호봉이 올라가야 월급도 올라간다.

BUT

가장 위선은 내가 열심히 일한 수수료를 받아간다.

이게 바로 다단계다.


차암...난 듣는 와중에... 맞는 것 같기도하고...아닌 것 같기도 하고...


생각해보니 맞는 것 같은데....


그렇다.


내가 사장이 아닌 이상 내가 창출한 소득은 위에서 천천히 눈내리듯 분배가 된다.


그러면 다단계에 빠진 직장인이 안좋냐?


또 그건 아니다.


매달 꼬박꼬박 월급 나오지....

실적 없으면 욕 먹으면 그만이다.


주식 할 때 많이 듣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즉, 위험한 곳에 투자하면, 높은 수익률... 안되면 쪽빡 찬다..


다단계....


역시... 이런 곳에서도 배울 점이 있어서 좋았다.


마지막 나가면서...


우리 고객님 말씀 대로...


고객님 밑에 있는 직원으로 들어가는 계약서를 쓰고 왔다..


TT


그래도 돈 나가는 건 없다고 하니.... 굿!!!!!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