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많이 춥죠?

 

건강 관리에 유념하시구욤..^^;;

 

오늘 소개드릴 차량은 현대 스타렉스 후속버전인 "그랜드 스타렉스 어반(grand starex urban)" 입니다.

 

성형 수술을 통해 새로 나온 녀석인데...

 

차량 스펙을 봤는데... 조금 실망했습니다.

 

가격 대비... 옵션이.... 너무........

 

전 솔직히 카니발이 싫어요...ㅋㅋㅋ(괜한 반감..)

 

그래서 스타렉스를 마음 속 응원을 하고 있었는데... 센터페시아나 차량은 나름....

 

 좋은데... 옵션과 가격이....TT...

 

근데 차량이... 어디서 많이 본 차량 같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생각 해보니..

 

우리나라 수입이 되지 않고 있는, "도요타 노아"라는 차량과 너무 닮았네요...

 

아래 보고 계신 차량이 "도요타 노아"라는 모델 입니다.

 


 

 

 

 

비슷하지 않나요?

 

나만 그런가?ㅋㅋㅋ

 

암튼 스타렉스가 가족 차량으로는 괜찮은 것 같기는 한데...

 

현대..는 옵션빨로 가는 회사 인데..

 

카니발에 비해 옵션이 좀 아쉽습니다.

 

이제 스타렉스 어반 차량에 관한 사진을 보시죵~

 

느낌이 "도요타 노아"하고 비슷하지 않아요? 그릴이....나만 그런가?ㅎㅎㅎ

 

 

 

 

 

 

 

 

 

 

 

 

 

 

     

 

 

네비는 요즘 나오는 현대자동차 스타일로 돌출 형태 이네요.. 시안성은 나름 소소 한듯 하군욤....

 

 

 

저는 솔직히... 진짜 주관적으로 카니발 보다 스타렉스가 좋은 듯해요... 주관적인....

 

 

 

 

2열  폴딩을 통해 3열이 좀 더 편안하게.... 탈 수 있겠네요.

 

하지만 구형 스타렉스는 시트가 진짜 오래 타면 불편하긴 했는데... 이번에는 많이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솔직히 카니발도 거기서 거기임..

( 느낌이 카니발한테 까인 사람 같이 글을 쓰는데... 아닙니다..ㅎㅎㅎ

카니발도 좋은 차인데.. 이번에 나온 스타렉스와 비교 했을 때 그렇다는 겁니다.^^ )

 

 

 

 

 

 

 

여기서 한가지 아쉬운 것은 에어백이 좀 더 많았으면 하는 것과...

요즘 많이 나오는 무릎 에어백의 부재? 2천 만원 중후반에서 3천만원 사이 차량인데... 무릎 에어백과 커튼 에어백의 부재는 좀 아쉽습니다.

 

 

 

경사로 밀림 방지는 요즘 티볼리도 다 있는 옵션이라 pass

 

 

뒤에는 머...그냥 구형과 거의 비슷...

 

 

 

 

 

이 모습이.... 너무 도요타 노아와 닮았어요.

 

전 솔까 도요타 노아 인줄 알았음..

 

근데 우리나라에 노아 차량이 수입이 되지 않고 있어 사람들이 많이 모르겠지만...

 

일본 사람이 보면 머라 할 수도.....ㅎㅎ

 

 

 

 

 

 

실내 디자인은 머... 나름 괜찮은 듯...한데...

 

한가지가... 기어봉의 크기가..좀...

 

저렇게 길게 만들었어야 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차라리 카니발을 겨냥해서... 기어봉도 G80이나.. 다른 수입차 들같이 낮고 작은 기어봉으로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구형 스타렉스는 후륜 구동으로 눈길에서는 스릴 만점 인데... 4WD로 안전하다고는 하는데..

 

머 눈길에서 미끌어지는 건 똑같겠죠?ㅎㅎ

 

 

2열의 옵션 입니다.

 

 

 

 

결론적으로...

 

차량은 "도요타 노아"하고 비슷하다... 전면이...

 

카니발, 코란도 투리스모 싫어하는 사람은 스타렉스도 좋은 선택..

 

but 옵션 생각은 버리고 타면 건강에 좋을 듯..

 

옵션도 낮은데... 가격은 왜케 사악한지....

 

솔직히 기대했던 차량인데.....

 

외관은 나름 소소.

 

안에는 기어봉이 크고 길고 단단한게...좀 걸리고,,,, 옵션도 좀.... 걸리고....

 

제조사 측 입장에서는 완전 새로운 차량을 만들면 천문학적인 돈이 투입되고,,,, 공장 라인도... 바꿔야 하고... 하기 때문에...

 

기존 스타렉스의 플랫폼 그대로... 외관 및 약간의 내장 센터페시아 변경... 외에는......

 

딱히.....

 

자차로 쓰기 보다는.... 가족들과 여행 때는 무쟈게 좋겠네요..

 

저는 출퇴근 말고... 가족 여행할 때는 카니발 보다 신형 스타렉스 어반 9인승이 더 좋은 선택 인듯 합니다.^^

 

끝으로 "스타렉스 어반" 차량 가격표 첨부 합니다.

 

201712_GrandStarex.pdf

 

 

더 자세한 사항은

 

현대 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http://www.hyundai.com/kr/showroom.do?carCd1=CU103#

 

 

이상~~ 끄으으읕...~~~

 

 

+ Recent posts